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한국당 "조국 딸 의혹에 국민 박탈감...高大입학 취소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대통령 책임론도...신상진 "대통령 조국 임명하면 하야 투쟁 벌여야"

조선일보

자유한국당 나경원(왼쪽)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21일 고려대 부정 입학 의혹이 불거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대학 입학을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후보자 딸은 외고 재학 중 단국대 의대 연구소에서 2주 인턴을 한 뒤 국제적 수준의 의학 논문에 제1 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조 후보자 딸은 이런 사실을 고려대에 지원하면서 자기소개서에 기재해 부정 입학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와 관련,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당대표·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조 후보자 딸 논문 의혹 등은) 이 정권이 만들어준 특권의 전리품"이라며 "젊은 세대는 분노를 넘어 허탈감에 빠져 있고, 부모 세대는 자식 얼굴 보기가 죄스럽게 됐다. 국민을 상대적 박탈감에 빠뜨리는 좌절 바이러스"라고 했다.

정진석 의원은 회의에서 "세간에는 벌써 '(최순실씨 딸) 정유라 위에 조유라'라는 말이 유행어처럼 번지고 있다. 정유라는 금메달이라도 따지 않았는가"라며 "조국 딸은 도대체 뭘 했길래 이런 프리패스 인생을 사는 건지 자식 둔 부모들의 끓고 있는 공분을 생각해보라"고 했다. 심재철 의원은 "조 후보자야 말로 적폐 그 자체"라며 "조 후보자 딸의 대학 부정 입학이 확실한 만큼 고려대는 학교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입학을 즉각 취소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조 후보자를 지명한 문 대통령 '책임론'도 제기했다. 신상진 의원은 "청문회를 보이콧하고 국민의 이름으로 특검과 국정조사를 해야한다"며 "만약 조국 후보자를 장관에 임명한다면 그 순간 한국당과 국민은 청년들과 함께 문 대통령에 대한 하야(下野) 투쟁을 벌여야 한다"고 했다. 정갑윤 의원도 "문 대통령이 민심을 외면하고 조국 임명을 강행하면 국민들의 '죽창가'는 대통령과 정권을 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