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남양주도시공사, 2019년 청소년텐텐페스티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양주/아시아투데이 구성서 기자 = 경기 남양주도시공사는 오는 31일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19년 남양주시청소년텐텐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텐텐페스티벌은 관내·외 청소년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단체인 청소년기획단(블루브레인)과 청소년운영위원회(해밀)이 주도해 축제를 기획하고, 남양주시청-늘푸른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1388청소년기자단,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대학생서포터즈, 청소년핼퍼가 연합해 만들어가는 청소년축제다.

텐텐페스티벌은 ‘이렇게 된 이상 그 학교로 간다, 텐텐스쿨’이라는 행사명으로 진행된다.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뜻의 워라밸에 이어 등장한 개념인 ‘스라밸(스터디 라이프 밸런스)’이라는 주제로 공부와 삶의 균형 속에 청소년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라는 장소를 우리가 가고 싶은 학교로 탈바꿈시킨다는 의미다.

이밖에 우리가 즐기고 싶은 음악시간, 학교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는 크라임씬(스쿨편), 우리가 배우고 싶은 과목을 직접 만들어보는 학교종이 땡땡땡 등 무료 문화체험을 위한 16개 부스도 운영되며, 중간·기말 고사 콘셉트로 진행되는 퀴즈대회와 응모권 등을 통한 이벤트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는 “남양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텐텐페스티벌은 매년 새로운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며 “남양주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축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