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분양 FOCUS] 소형 아파트 못잖은 초고층 오피스텔단지 앞 일산역 일대 재개발 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중앙일보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림산업은 8월 중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에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를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 동 규모의 아파트·오피스텔·상업시설 복합단지다. 이 중 전용면적 66㎡와 83㎡의 오피스텔 225실을 이번에 분양한다.



새 아파트 부족한 일산에 단비



이번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은 1인 가구, 신혼부부 등을 위한 주거용이다. 특히 소형 아파트 대체가 가능해 일산지역의 새 아파트 부족 현상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

현재 일산지역은 아파트 노후화가 심한 상황이다. 재개발·재건축도 쉽지 않다 보니 새 아파트를 기다리던 수요자들은 외곽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선보이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은 새 아파트 대기 수요자들에게 ‘분양 가뭄 속 단비’가 될 전망이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가 들어서는 일산역 인근은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진행되면서 최근 일산의 새로운 주거 중심축으로 주목 받고 있는 곳이다. 우선 단지 인근 일산역·일산초등학교 주변 등 뉴타운 해제지역 17만7000㎡에는 지역 상권 활성화, 문화·역사 거점 조성사업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여기에 일산2구역 개발이 본격화하면 일산역 일대 주거환경은 한층 더 개선되게 된다.



일산신도시 생활인프라 공유



교통도 편리하다. 우선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다. 일산역에서 디지털미디어시티역 18분대, 홍대입구역 23분대, 용산역 32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단지 앞 고양대로, 인근 고양IC를 이용하면 서울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곡~소사 복선전철 일산역 연장, GTX-A노선 2023년 개통 등으로 트리플 역세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무엇보다 일산신도시와 바로 붙어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일산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와 가까워 교육여건도 좋다. 일산초·한뫼초·일산중·일산고 등도 단지 인근에 있다.

지상 최고 49층의 초고층으로 조망권도 뛰어나다. 여기에 주거형 혁신 평면을 적용한 3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환기성이 좋다.

거실은 세련된 패턴의 디자인월이 적용됐고 바닥은 일반보다 20㎜ 더 넓은 광폭 마루를 깔았다. 이와 함께 고성능 헤파필터가 장착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통해 항상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다.

문의 031-921-0777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