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다뉴브의 악몽'... 헝가리서 열차-차량 충돌사고로 한국인 3명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한국인들이 탑승한 승용차가 열차와 충돌해 한국인 3명이 숨졌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충돌 사고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북쪽 60킬로미터 지점에서 발생했다. 이 지점은 다뉴브강의 흐름이 동서에서 남북으로 바뀌는 일명 ‘다뉴브 벤드’라 불리는 곳으로 유명한 관광지다.

현지 경찰은 이 곳에서 한국인들이 탑승한 승용차가 적색 신호를 무시하고 철로로 돌진해 열차와 충돌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경찰은 이들이 관광객인지는 알 수 없으며 자세한 신원도 파악되지 않는다고 했다.

이번 사고는 지난 5월 29일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이 침몰해 한국인 관광객 25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된 사건이 발생한지 석 달도 되지 않아 일어났다.
아주경제

허블레아니호 인양 현장 취재하는 헝가리 언론들 (부다페스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1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머르기트 다리 허블레아니호 인양 현장에서 현지 언론인들이 인양모습을 취재하고 있다. 2019.6.11 superdoo82@yna.co.kr/2019-06-11 16:10:32/ <저작권자 ⓒ 1980-2019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곽예지 기자 yejik@ajunews.com

곽예지 yejik@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