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시흥시 공원 알리는 ‘공원사진사’돼볼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흥아카데미 2019년도 2학기 개설, 수강생 20명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 공원관리과에서는 시흥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공원사진사학교2기>를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 <공원사진사학교>를 수료한 12명의 공원사진사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2기 모집을 통해 ‘공원사진사’를 추가 양성한다.

교육활동 이후 수강생의 우수사진을 모아 전시회를 개최하고, 월 1~2회 공원 출사를 통해 지속적 모임을 이어갈 계획이다.

수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갯골생태공원 생태교육장(시흥시 장곡동 724-32)에서 진행된다. 이론강의(2시간), 관내공원 현장실습(3시간)을 격주로 진행한다. 현장실습은 5회에 걸쳐 갯골생태공원, 배곧생명공원, 옥구공원, 한울공원, 비둘기공원에서 진행된다.
아주경제

공원사진사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다.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는 시민으로서 사진촬영에 관심이 있고 매주 목요일 수업참여가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방문접수(시흥시청 별관2층 공원관리과) 및 전자메일(smallpre@korea.kr)로 접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홈페이지(열린행정>알림광장>모집정보)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공원의 일상과 풍경, 사계절 변화하는 모습을 주제로 사진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모여 사진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대중적인 취미활동인 사진촬영을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이 기대된다”며 “<공원사진사학교>의 활동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원문화를 확산하고 시흥시 공원기록 자산으로써 공원홍보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공원관리과 공원관리1팀로 하면 된다.

박흥서 기자 phs0506@ajunews.com

박흥서 phs0506@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