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재규어 I-PACE 전기차 트레이닝’ 실시···인재양성 프로그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고등학생 대상 I-PACE 전기차 트레이닝은 특히 전기차 기술을 본격적으로 다루게 될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는 데 의미가 있었다.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대표 백정현)는 산학협력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동차를 전공하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순수 전기차 특화 교육을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I-PACE 전기차 트레이닝’은 차세대 자동차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할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차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자동차 정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24일 경기자동차고등학교, 30일 인덕공업고등학교에서 약 50명의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지원하는 순수전기 SUV인 I-PACE를 활용하여 진행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고등학생 대상 I-PACE 전기차 트레이닝은 특히 전기차 기술을 본격적으로 다루게 될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는 데 의미가 있었다.

최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두원공과대학교와 아주자동차대학과의 산학협약을 맺었다. 해당 대학을 위해 교육에 필요한 차량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비롯해 교보재 및 특수장비 등 약 2억원에 상당하는 재원을 지원한 바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번 ‘I-PACE 전기차 트레이닝’을 통해 자동차 전공 고등학생들까지 교육범위를 확대하며 보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인재육성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백정현 대표는 “미래 자동차 산업 특히, 전기차 분야에서 핵심 주역이 될 세대인 자동차 전공 고등학생들에게는 전기차에 대한 이해가 꼭 필요할 것”이라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유익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자동차 전공 학생들이 역량을 키워 미래에 준비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