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갤노트10 컬러마케팅 통했다…레드 KT 여성 고객 40%대로 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 레드·SKT 블루 색상 각각 일반·플러스 모델 중 30% 차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 '레드'와 SK텔레콤 '블루' 등 갤럭시노트10을 출시하면서 선보인 전용 색상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합뉴스

강다니엘이 소개하는 KT 갤럭시노트10 레드
(서울=연합뉴스) 강다니엘이 19일 오후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열린 KT 갤럭시 노트 10 런칭 전야파티에서 갤럭시노트10 레드를 선보이고 있다. 2019.8.19 [KT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28일 KT에 따르면 전날까지 갤럭시노트10 개통 고객을 분석한 결과 아우라 레드 색상을 선택한 고객이 일반 모델 가입자의 30%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중 여성의 비율은 70% 수준이다.

갤럭시노트 시리즈 처음으로 크기가 작은 '일반' 모델이 나온 데다 레드 색상이 인기를 끌면서 여성 고객 수도 증가했다. 갤럭시노트10 시리즈 가입 고객 중 여성 비중은 42%로, 전작인 갤럭시노트9(37%)에 비해 5%포인트가량 늘어났다.

전체 판매량 중 일반 모델 비중도 40% 수준으로 다른 통신사에 비해 높다.

KT 관계자는 "아이폰 레드 색상 이후로 갤럭시노트10 아우라 레드는 가장 인기가 많은 레드 모델"이라고 자평했다.

KT는 가수 강다니엘을 아우라 레드 색상 모델로 내세우며 활발한 레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강다니엘의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900만을 넘었다. 갤럭시노트10 개통 고객에게 레드 립스틱, 고급 레드 케이스를 선물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평소 프리미엄폰 론칭 행사의 남성 참석자 비중이 70% 수준인데, 이번 갤럭시 노트10 5G 론칭 행사에서는 참여자의 90% 이상이 여성 고객이었다.

연합뉴스

SK텔레콤, 갤럭시 노트10·노트10+ 블루
(서울=연합뉴스) SK텔레콤은 여름에 어울리는 블루 색상의 '노트 10+ 아우라 블루'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2019.8.8 [SK텔레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플러스 모델 '블루' 색상을 전용 컬러로 선택한 SK텔레콤의 경우는 블루 색상이 인기다.

플러스 모델 비중이 70∼80%로 다른 통신사보다 높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256GB가 시리즈 3종 중 가장 많이 팔리는데 이 중 30%가 블루 색상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작년 갤럭시노트9 색상 중에도 블루 선택 비율이 20% 정도로 메인 색상을 제외하고 가장 인기가 많았다"며 "블루 색상의 인기로 초기 물량이 부족했지만, 현재는 원활하게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20일부터 갤럭시노트10 블루 색상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10 체험 트레일러'를 운영하고 있다. 광주, 대전, 부산, 대구, 인천 등 전국 주요 도시를 방문한다.

일반·플러스를 합쳐 통신3사 전체적으로는 갤럭시노트10 플러스 256GB 아우라 글로우 색상 모델이 가장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것으로 집계됐다.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