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1 (월)

[톡톡 이상품] 이오비스 / 오토 포커스 모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오비스는 스마트 팩토리의 눈과 인공지능 역할을 하는 머신 비전 분야에서 최고의 이미징 솔루션과 편리한 기술지원 및 핵심 엔지니어링 컨설팅을 제공하는 비전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이오비스가 독자 개발한 대표 솔루션 중 하나인 오토 포커스 모듈(AFM·Auto Focus Module)은 자동 광학 검사 장비인 AOI(Automatic Optical Inspection)에 적용돼 1㎛ 이하 서브 마이크로(Sub-micro) 초미세 결함까지 안정적으로 검출할 수 있게 한다. 이에 따라 LCD 및 OLED 글라스 검사에서부터 Metal Mask 검사, PCB 검사, Film 검사 등 다양한 품질 검사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는 획기적인 광학 솔루션이다.

이오비스는 AFM과 더불어 지난 수년간 구조광(Structured Light)을 이용한 디지털 모아레 방식의 3D 센서 모듈과 소프트웨어(SW)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이오비스는 지난 10년간 연평균 48%의 높은 성장을 해 오고 있으며 직원들의 역량 향상 및 동기 부여를 위해 직원 복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매년 순이익의 20%를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로 지급하고 있고 자기계발비 지원, 장기근속 포상, 동호회비 지원, 해외워크숍, 생일축하 파티 등을 실시 중이다. 이오비스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선정하는 하이서울브랜드(Hi-seoul brand) 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오비스 관계자는 "이오비스는 'Smart Factory Vision Solution No.1'을 목표로 계속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