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유디치과, 20일부터 캘리그라피 작가 3인 초대 '레터링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박경화_never give up



▲ 유디치과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서울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문자를 예술로 승화시킨 캘리그라피 작가 3인을 초대해 레터링전 '마이 페이버릿 데일리(My favorite daily)'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밋밋한 글자를 독특하고 창조적인 기법으로 꾸며, 글씨를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 캘리그라피 작가 3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 개개인의 개성이 드러나는 레터링 기법과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조화를 이루며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은주 작가는 수채화의 번짐 기법을 이용해 하나의 회화 작품으로 표현했으며, 박경화 작가는 태블릿PC와 앱을 활용한 디지털 드로잉의 매력을 보여준다. 장혜지 작가는 고양이의 일상을 그린 일러스트와 스토리가 있는 레터링을 함께 배치해 사랑스럽고 위트 있게 표현했다.

박 작가는 "바쁜 일상 속에서 저희 작품을 통해 색다른 자극과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받고, 캘리그라피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주목받는 한편, 문화사회 공헌사업으로 정기적 미술 전시회를 개최해 작가들에게 전시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