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지니뮤직, 창사 이래 첫 신입사원 채용...AI로 인적성검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KT그룹의 음악플랫폼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은 23일부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신입사원 채용이다.

뉴스핌

[자료=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은 9월 2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인공지능(AI)온라인 인적성 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을 거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부문(법무‧구매관리) △IT부문(음원 추천서비스 개발 및 운영‧빅데이터 개발 및 분석‧서버사이드 개발 및 운영‧정보보안) △사업부문(통신사 상품 기획 및 운영‧5G 실감미디어 사업‧데이터 분석) 등이다.

특히 이번 전형에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온라인 인적성 검사 방식을 도입한다. 이 검사는 지원자가 지니뮤직이 제시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 질문에 답변하거나 전략 게임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니뮤직은 '인공지능(AI)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통해 면접 시 면접관의 성향이나 선입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지니뮤직의 신입사원 공개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니뮤직 홈페이지 공고와 채용사이트 사람인과 잡코리아에서 확인 가능하다.

abc123@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