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인천시, 2년 연속 행안부 '결산보고서' 공모 우수 자치단체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사진= 인천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는 지난 8월 행정안전부의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전에서 쉽게 읽고 보는 인천의 살림살이로 결산보고서 우수단체로 선정돼 2년 연속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과 ‘우수기관 인증패’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혁신 추진과제 중 하나로 특·광역자치단체와 기초 자치단체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 39개(광역 17개, 기초 22개) 자치단체가 참가했다.

쉽게 읽고 보는 인천의 살림살이는 지난 7월 시 홈페이지와 '국민생각함'을 통해 주민의 의견을 수렴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결산보고서의 제목을 선정하고 내용을 구성해 제작했다.

인천시 결산보고서는 결산서의 어려운 회계용어와 복잡한 구성 체계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천시 캐릭터인 ‘물범 친구들과 등대리’를 활용해 시민이 가장 관심 있는 분야와 실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표와 그래프 및 가정의 가계부와 비교하며 시민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흥미롭게 설명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뉴시스

(사진= 인천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호 재정기획관은 “쉽게 읽고 보는 인천의 살림살이 보고서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제작된 만큼 지방재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는 기틀이 되므로 앞으로도 결산보고서 작성 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이 알기 쉬운 결산보고서 우수 자치단체에 대한 시상은 다음달 진행될 예정이며, 쉽게 읽고 보는 인천의 살림살이는 인천시 홈페이지 재정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hsh335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