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HPE, '데이터' 강조한 기업 디지털 전환 솔루션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 HPE는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HPE Discover More 2019 Seoul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HPE의 솔루션과 기업 고객의 디지털 전환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닐 맥도날드(Neil MacDonald) HPE 하이브리드 IT 그룹 글로벌 컴퓨팅 사업 부문 총괄, 엥림 고(Eng Lim Goh) HPE HPC 및 인공지능(AI) 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참석해 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HPE 혁신 기술을 소개했다.

이날 주요 연사로 참여한 SK 하이닉스의 송창록 부사장은 메모리 반도체 수요 증가와 회사 규모의 확장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IT 측면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SK하이닉스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소개했다.

조선비즈

함기호 한국 HPE 대표가 22일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HPE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HPE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기업들이 엣지 중심(Edge-Centric), 데이터기반(Data-Driven), 클라우드 구현(Cloud-Enabled) 접근방식을 기반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하고 가치를 실현시키도록 지원하는 HPE의 기술을 선보였다.

HPE가 강조한 엣지 중심은 수십억명의 사람들과 장소, 수조개의 사물이 교차하면서 생성되는 방대한 데이터에서 기업들이 실시간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전략 실현에 나서야 한다는 의미다. 또 HPE는 데이터를 강조하며 기업 규모와 상관없이 엣지에서부터 클라우드까지 생성된 데이터를 처리, 분석해 기업의 가치 실현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HPE는 이 외에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들이 신규 서비스 및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해 사업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함기호 한국 HPE 대표는 "오늘날 데이터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로서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생성되며 혁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가치 실현을 가속화하는 기반이 된다"면서 "HPE는 현지 시장에 맞춤화된 주제로 세계 주요 도시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j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