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NS홈쇼핑, SNS 9개 채널에 126만 플로어 북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제12회 소비자와 通하는 브랜드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S홈쇼핑은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 타깃에 맞게 SNS를 운영하며, 고객들과 소통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플러스친구, 유튜브, 네이버TV 등 9개의 SNS채널을 동시에 운영하며 126만 팬 및 폴로어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대표적으로 빅데이터를 기반한 상품 선정을 통해 방송상품 및 NS몰 상품을 SNS에 발행하고 있다.

NS홈쇼핑 자체브랜드(PB)상품인 엘렌실라 코즈미 쑥클렌저 상품은 비포&애프터를 강조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37만 도달과 함께 반응 수 2만2000을 기록했다. 하림 P플러스 다이어트 프로틴 밸런스 상품도 특장점을 살린 영상 및 이미지를 SNS홍보를 진행하며 고객들과 소통했다.

NS홈쇼핑은 SNS를 통해 단순히 상품의 장점 만을 부각하는 것이 아니다. 재밌는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콘셉트의 영상 콘텐츠도 만들어 많은 고객들을 사로잡았다. '평점 1점짜리 갈비탕VS한복선 갈비탕' 콘텐츠는 26만 도달, 조회 수 6만7000을 기록하기도 했다.

소셜 콘텐츠에서 영상이 차지하는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NS홈쇼핑 인스타그램 IGTV에서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내 검색량이 많은 해시태그 사용을 통해 콘텐츠 유입 역시 증가시켰다.

또한 NS홈쇼핑은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을 감각적으로 연출하며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뷰티컷을 활용해 3분할 피드 맞춤 발행으로 깔끔한 톤앤매너를 유지하고 있다.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