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에몬스가구, 20년연속 굿디자인…최상급 자재 고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2019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는 40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이념 아래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고 있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 가구 '에몬스'와 온라인 전용가구 '에몬스홈', 아파트 특판가구, 사무용가구 등 사업영역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부엌가구와 인테리어사업을 확대해 종합 가구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에몬스가구는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환경경영을 실천해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1999년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2010년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해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규준에 부합하는 품질을 공인받았다.

매일경제

김경수 대표이사 회장


에몬스가구는 그동안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20년 연속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되는 등 각종 디자인 대회 수상으로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지난 8월에는 러시아 카잔에서 개최된 제45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가구,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 3회 연속 국가대표(에몬스가구 소속)로 발탁돼 출전했다. 그 결과 목공과 실내장식 직종에서 각각 은메달을 획득하며 지난 대회에 이어 3회 연속 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아울러 에몬스가구는 이용 경험이 있는 5만6000여 명의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가정용가구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 역시 높였다.

[기획취재팀 = 원호섭 기자 / 전경운 기자 / 송광섭 기자 / 이종혁 기자 / 황순민 기자 / 박윤구 기자 / 임형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