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웅진코웨이, 국가품질경영대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머니투데이

웅진코웨이는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19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우수상 국무총리 표창’ 및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정선용 웅진코웨이 TQA(Trust & Quality Assurance)센터장이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웅진코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웅진코웨이는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우수상 국무총리 표창과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대회에서 서비스품질우수상 최고 등급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고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역대 7번째 수상 경력을 쌓아갔다.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점검 기준과 범위를 확대해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강화하고 선제적인 위생 케어에 나선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는 정수기 내부를 필터로 거른 깨끗한 물로 살균해주고 서비스 진행 내용을 소리와 화면으로 알려주는 ‘코디 서비스 키트’를 도입해 서비스 전문성과 위생성을 향상시켰다. 또 정수기 내부의 주요 위생 부품을 렌탈 기간 동안 1~2회 무상으로 전면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를 시행해 안심을 강화했다.

체계적인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호평 받았다.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성 시험 규격을 구축하고 신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완성도를 검토하는 품질검증체계를 도입했다. 또 제품 안전과 서비스 강화 방안을 포괄적으로 논의해 실행에 옮기는 ‘무한책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품질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지속적인 서비스와 제조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경영성과를 이뤄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표창하는 제도다.

지영호 기자 tellm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