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11월 15일 어린이·청소년 새 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한 개 모자란 키스 유명 사립고등학교에 ‘소외계층 특별전형’으로 뽑혀 투명인간처럼 살아가는 외로운 소년 마루. 매사 당차고 똑 부러지는 소녀 신미. 둘이 만나 진심을 나눈다. 그리고, 키스도 나눈다. 그렇지만 뭔가 한 개 모자른 듯한 이 기분은 뭘까? 아쉽고 아련한 첫사랑의 풍경이 담겼다. 청소년. 주원규 지음/서유재·1만2000원.

한겨레

조립왕 장렬이 장렬이는 어디서든 눈에 띄는 물건을 줍는 이상한 아이다. 새로 산 조립 로봇이 망가지자 모두 ‘장렬이한테 가보라’고 한다. 별로 친하지 않지만 로봇을 고쳐보려고 따라간 장렬이네 다락방은 부품으로 가득찬 비밀연구소 같았다. 로봇놀이를 박력있게 묘사한 그림이 압권이다. 4살 이상. 유진 글·그림/한림출판사·1만3000원.

한겨레

기차 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통일이 되면 한반도는 대륙이 된다. 부산에서 출발한 나림이네 가족은 케이티엑스, 시베리아 횡단열차, 탈리스, 유로스타 등 갖가지 열차를 바꿔 타며 영국 런던까지 간다. 열차가 지나가는 세계 도시의 이야기를 섬세한 그림과 함께 실었다. 초등 1~4학년. 정은주 글, 박해랑 그림/키다리·1만3500원.





한겨레

껌딱지 떼기 오빠 수호랑 노는 것이 가장 좋다는 여동생 수아. 껌딱지처럼 붙어 다니는 동생이 너무나 귀찮은 수호. 어느날 수호는 수아를 떼놓고 놀러가려고 꾀를 쓴다. 수아 몰래 신나게 놀고 돌아왔더니 수아가 안 보인다. 걱정에 휩싸여 동생을 찾아 나서는데, 과연 수아는 어디에 있었을까? 초·중등. 박경태 글, 오승민 그림/봄봄·9500원.

한겨레

모모모모모 우리가 먹는 쌀밥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모모모모모부터 시작해 벼피벼피벼피, 탈탈탈탈탈, 쌀쌀쌀쌀쌀, 짚짚짚짚짚 그리고 냠냠냠냠냠까지. 모내기, 피뽑기, 비바람에 쓰러진 벼 세워주기, 벼베기, 탈곡, 도정 등 벼농사 한살이가 유쾌한 글과 그림에 담겼다. 부록으로 재치있는 표어 달력도 준비했다. 4~7살. 밤코 지음/그림책향·1만4000원.

▶그게 뉴스냐? B급 아니고B딱!
▶한겨레 정기구독▶[생방송] 한겨레 라이브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