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호흡' 강렬하고 파격적인 심리 영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영화 호흡 스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강렬하고 파격적인 이야기가 온다.

영화 '호흡'(감독 권만기·제작 한국영화아카데미 KAFA)이 공식 스틸 12종을 15일 공개했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상, KTH상 2관왕을 달성하며 단숨에 평단의 이목을 집중시킨 영화 '호흡'은 아이를 납치했던 정주와 납치된 그날 이후 인생이 송두리째 무너져버린 민구가 12년 만에 다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그들의 질긴 악연을 강렬한 호흡으로 그려낸 심리 드라마다.

이번에 공개된 '호흡'의 공식 스틸 12종은 그동안 강렬한 연기를 통해 호연을 펼쳐왔던 배우 윤지혜와 신인답지 않은 호연으로 올해 활발한 활동을 해온 김대건의 모습들이 담겨있다,

안정되었다고 생각했던 인생에 다시 차가운 바람이 몰아치기 시작한 정주의 고민 가득한 얼굴, 이윽고 이를 바라보는 듯한 민구의 표정이 묘하게 어우러지며 이 두 사람 사이에 벌어졌던, 그리고 앞으로 벌어질 이야기에 궁금증을 높인다.

정주와 민구는 청소 전문 업체에서 우연히 다시 만나게 된 동료이자, 12년 전부터 시작된 질긴 악연이 맞닿아 있는 인물들로 이들이 함께 죽은 자의 흔적 등 극한의 상황을 함께 청소해나가며 그려낼 섬세한 심리 변화가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무너져 내릴 듯 슬픈 얼굴을 한 정주와 이를 위로하고 있는 듯한 민구의 모습은 영화가 담고 있는 죄의식과 트라우마, 그리고 용서라는 감정의 아이러니를 한 장의 스틸로 오롯이 담아낸다.

마지막으로 무언가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한 듯한 민구의 모습은 영화가 그려낼 파격적이고 치밀한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12월 개봉 예정.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