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홈플러스 "덕후들을 모십니다"…고객 취향 맞춘 할인 혜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강준 기자] [27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앱에 가입한 고객에게 할인 제공]

머니투데이

/사진제공=홈플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27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앱에 가입한 '덕후' 고객들에 한해 고기, 맥주, 와인, 펫 등 카테고리별 단독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위크’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내 미트클럽 회원에게 마포식 양념목심구이(900g), 진짜! 한돈LA갈비(1㎏)의 1000원 할인 쿠폰을 배포한다. 마이 펫 클럽은 강아지 배변패드와 고양이 모래 전 품목 20% 할인, 와인에 반하다는 이탈리아 베리브라더스앤러드 와인 3종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맥덕클럽은 쿨러백 캠핑의자세트와 크로넨버그블랑, 하이네켄 기획팩 5% 할인, 베이비&키즈클럽은 아이배넷 순산양분유와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분유 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클럽 가입은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클럽 설정을 체크하기만 하면 된다.

홈플러스가 덕후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취존’(취향 존중), ‘개취’(개인의 취향) 등 최근 ‘나’를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자신의 관심사에 과감히 투자하는 덕후들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홈플러스는 지난 7월에는 미트클럽 The M 회원을 대상으로 ‘EDM MEAT’ 선상파티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에 힘입어 론칭 반년 만에 회원수는 3만명을 넘어섰다.

맥덕클럽은 매년 맥주 덕후들을 위한 ‘맥믈리에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반려동물 인구 100만 명 시대에 맞춰 ‘마이 펫 클럽’까지 론칭했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이노베이션 팀장은 "상품의 품질과 가격을 넘어 다양한 문화와 체험을 제공해 미래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차원에서 클럽 타깃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층 더 가까운 소통을 전개해 고객 로열티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강준 기자 Gjlee101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