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9 (일)

이슈 5세대 이동통신

맛있고 빠르고 위생적인 ‘D·E 5G 무인카페’, 고객만족 높이니 창업 문의 잇따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D‧E coffee station’은 맛있고, 빠르고, 위생적인 5G 무인카페입니다. 무인시장에 대한 니즈가 있는 만큼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에취알에스(HRS) 정홍식 대표의 말이다.

머니투데이

(주)에취알에스(HRS) 정홍식 대표가 ‘D·E 5G 무인카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주)에취알에스(HRS)


에취알에스(HRS) D.E커피스테이션은 네덜란드의 커피 브랜드인 ‘야콥스다우에에그버트(JACOBS DOUWE EGBERTS)’ 디이 더치커피와 커피전문 회사 HRS의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신개념 무인 커피 시스템이다.

커피 단일 품목으로는 현재 세계 제1의 판매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야콥스다우에에그버트(JDE)’ 사의 한국 독점 수입 및 판매 파트너사인 에취알에스는 최근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지원하는 무인카페 솔루션 ‘D‧E coffee station(D.E 커피 스테이션)’을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정홍식 대표는 “서점으로 직접 책을 사러 가지 않고도 인터넷을 활용해 책이 집에 오게끔 서비스를 개발했던 것처럼, 5G 시대를 맞아 카페에 가지 않고도 카페가 내가 있는 곳으로 올 수 있는 무인카페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D‧E 5G 무인카페’는 웃츠(UTZ) 인증을 받은 D.E의 프리미엄 블랜드 커피를 사용하며, 이 커피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커피파트너로 함께하였다. 기업 휴게실이나 병원 휴게실, 교회, 사원 식당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라면 어디에든 설치가 가능하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스파클링커피, 카페라떼 등 다양한 커피 메뉴를 HOT&ICE로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신용카드, 삼성페이, 제로페이 등 다양한 신용결제시스템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D‧E 5G 무인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 ‘스파클링 커피’는 향기로운 커피에 청량감 있는 탄산을 추가해 피자나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푸드와도 곁들일 수 있다.

정 대표는 “‘D‧E 5G 무인카페’는 아메리카노 한 잔에 7초로 빠른 추출 속도 및 위생적이며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버튼만 누르면 되는 간편하고 신속한 청소 기능으로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홀로그램 광고기능도 옵션으로 추가하여 부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D‧E 5G 무인카페’는 병원, 호텔, 기업의 사내카페운영, 교회 등 다양한 곳에 추가 설치 예정이며 보증금 650만원에 월 33만원으로 렌탈이 가능하다. 또한 별도 구매시 'D‧E 5G 무인카페 디럭스'는 1,950만원(부가세별도)에 가능하다.

현재 에취알에스의 30년 커피경험으로 스톤오븐으로 로스팅하는 시스템(국내특허 제 10-0588386 / 미국특허 제 7406913호 / 중국특허 제 200710086103,4호)은 특허기술 인정을 받아 업계 및 커피마니아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komoonsoo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