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제천소식] 정부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제천시 공무원들이 자매도시인 동해시에서 워크숍을 갖고 지역 행사를 홍보하고 있다.(제천시 제공).2019.12.04/©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천=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지난 2~3일 자매도시인 동해시에서 공모사업 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 '정부 공모사업 대응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선 제천시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인 송우경 박사(산업연구원 지역정책실장)와 장효천 박사(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 원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송우경 박사는 '국가균형발전 정책동향과 제천시 대응 방향', 장효천 박사는 '효과적 공모사업 준비 및 관리를 위한 핵심 포인트'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정부부처 균형발전 공모사업 관심 분야를 소개하고, 공모사업 신청과 선정률 제고를 위한 기법 등을 전수했다.

제천시는 올해 11월 기준 정부 공모사업에 41건이 선정돼 632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제천시, 취약계층에 기초소방시설 지원]

제천시는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무상보급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화재 위험에 대비하기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세대, 다문화가정, 청소년가장, 장애인, 65세 이상 독거노인 등 소방취약계층 2000가구를 선정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지원했다.

시는 2017년부터 소방취약계층 6023세대를 대상으로 소화기 5980개, 감지기 1만1020개를 보급했다.
blueseeki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