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KT, 울릉도에 `10기가 스쿨` 구축…AI 에듀팩 체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10기가 인터넷으로 국립과천과학관과 울릉도를 연결해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있다. [사진 제공 = 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가 10기가 인터넷으로 국립과천과학관과 울릉도 저동초등학교를 연결한다.

KT는 AI 에듀팩 기술과 과천과학관에서 운영하는 최첨단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울릉도 초등학교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10기가 스쿨을 구축하고 개통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10기가 스쿨 구축은 울릉도 학생들에게 10기가 인터넷을 활용해 실감형 디지털 수업, 초고화질의 원격 화상교육 등 다양한 ICT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국립과천과학관과 저동초등학교가 10기가 인터넷 연결을 통해 최첨단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시연·체험 했다.

KT는 '10기가 스쿨' 구축을 위해 울릉 해저 광케이블 시작점인 포항과 울릉도에 10G급 장거리 전송장비 구축과 울릉도내 10기가 인터넷 장비를 설치했다.

저동초등학교 학내에는 10기가 인터넷 및 WiFi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여 학교 내 어디서나 10기가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저동초등학교에서는 10기가 인터넷을 활용해 AI 기기 발명 및 소프트웨어 코딩 수업이 가능한 KT AI 에듀팩과 AI 스피커를 조립해 실제 동작시키면서 AI 동작원리 및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선우 KT 인프라연구소장은 "10기가 인터넷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지리적으로 직접 체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한 교육기관 연결을 통해 융합 인재양성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