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포항지역 17개 R&BD기관...특구활성화 정책 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포항 신산업분야 발굴 위한 정책간담회 가져

지역내 R&BD 17개 기관 참여

뉴시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와 포항테크노파크는 5일 오전 포항수협 대회의실에서 ‘포항 R&BD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포항시 제공) 2019.12.05.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와 포항테크노파크는 5일 오전 포항수협 대회의실에서 ‘포항 R&BD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항 R&BD기관 협의회는 지난 2016년1월 관내 대학 4개소와 연구기관 10개소, 지원기관 3개소 등 17개 기관으로 구성돼 있다.

포항발전 정책·전략사업의 종합적인 지원체계 수립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산·학·연·관 네트워킹을 구축하기 위해 출범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포항지역 17개 R&BD 관련 기관장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과 포항지역 R&BD기관 실무협의회원, 강소특구지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 포항테크노파크 정책연구소의 포항 R&BD기관에 대한 총괄보고에 이어, 각급 기관별 주요성과와 2020년 핵심 추진전략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최근 강소연구개발특구와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 자유구역특구 지정에 따른 시너지 효과창출을 위한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도 열렸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날 “철강산업 경쟁력 저하와 지역산업 침체 해소를 위한 미래 변화 대응을 위해 전국 기초지자체 중 포항시 전체 예산의 1.1%를 R&BD분야에 가장 많이 투입하고 있는 만큼, 각급 R&BD기관도 미래 신산업발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