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충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서 새마을운동 비전 선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새마을운동 비전 선포식 모습(사진=충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새마을회(회장 장상규)는 9일 오후 3시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생명평화공경운동으로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 "2019 충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허영옥 충주시의회의장, 이종배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내빈들과 원로새마을지도자 및 25개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내외인사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대회는 한해동안 추진해온 새마을운동의 추진성과를 종합 결산하고, 이웃과 사회에 헌신 봉사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위로 격려하며, 새마을가족의 결속과 공존과 순환, 생명과 평화의 공동체의 새마을운동으로 "충주의 번영과 시민의 행복 실현"의 실천의지를 결집하는 대회가 되도록 했다.

식전행사(13:20~15:00)로 2019 "수안보면 아름다운 주위환경 만들기 그리실 마을 공동체" 우수사례 발료와 새마을운동중앙회 박지호과장의 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조직내 갈등관리 특강과 오후 3시부터 본행사를 개최했다.

국제뉴스

표창수여 모습(사진=충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본행사(15:00~16:20)는 표창수여 등 시상,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준 충주시 청년경제포럼(회장 이영기), 유한킴벌리 충주공장, ㈜국원이엔지(대표 홍명식), (자)국원주류(대표 김원중), 서울더블유치과병원(원장 손효정), 칠금신용협동조합(이사장 김진택), 농업회사법인 ㈜만이식품(대표 장은만), 법현농장(대표 이진석) 등 감사패 수여와 장상규 충주시새마을회장의 대회사, 조길형 충주시장, 허영옥 충주시의회의장, 이종배 국회의원등 축사와 새마을운동 실천 다짐의 결의선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새마을운동 실천다짐은 온 마음 온 몸으로 생명살림 운동실천 및 생명위기를 극복하자는 생명살림 결의로 시대변화에 맞는 새마을운동의 전개에 2만 새마을가족이 선도적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