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청양경찰서 지역공동체 주민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청양경찰서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 운영성과 주민 감담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양=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청양경찰서는 11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협력단체 및 주민12명을 초청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 운영성과 및 2019년 치안활동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공동체안 협의체는 경찰, 주민, 자치단체가 모여 지역사회 속 범죄 등 취약요인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치안 정책 사각지대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금년에 처음 도입 시행된 제도이다.

경찰 내부 기능 간 또는 주민 등과 함께 치안관련 문제 사안을 공유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협업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청양경찰서에서는 금년도 교통사망사고 예방 및 주민을 위협하는 반복신고자에 대하여 기능 간 협업을 통하여 공동 대응하였다.

공동 대응으로 사망사고는 12건에서 10건으로 감소시키고 주민을 위협하는 반복신고자에 대하여는 위협행위를 제지하고 1명은 가족의 동의로 병원에 입원 조치하였다.

또한 청양경찰의 주민을 위한 활동사항을 설명하고 교통안전 및 절도범죄 예방법 등에 대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도 하였다.

이관형 경찰서장은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를 발전시켜 범죄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치안활동에 대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 공감 받는 청양경찰이 되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