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유통] CJ오쇼핑, 겨울방학 기초다지기 도울 참고서·학습지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CJ오쇼핑이 지난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한 `천재교육` 월간 우등생 학습지 1년 패키지를 13일 오전 10시 25분에 다시 편성했다. [사진 제공 = CJ오쇼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홈쇼핑가에서 12월은 학구열이 반가운 시기다. 새해를 한 달 앞두고 자녀 교육이나 자기 계발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면서 학습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기 때문이다.

CJ오쇼핑이 지난 3일 내놓은 '리틀팍스 영어 애니메이션 12개월권'은 방송 1시간 동안 주문 금액 12억원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동화 콘텐츠로 아이들이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게 돕는다. 2020년 버전으로 리뉴얼해 지난 5일 선보인 '천재교육 월간 우등생 학습지 1년 패키지'는 목표 실적을 20% 초과 달성했다.

이처럼 CJ오쇼핑은 겨울방학을 맞아 본격적으로 학습 상품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관련 상품 편성을 전월 대비 4배 이상 확대한다. '천재교육' '야나두' '비룡소 북클럽' 등 인기 학습 상품부터 이달에 첫선을 보인 어학·취미 상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9일에는 오전 11시 30분에 영어 학습 콘텐츠 'EBS 초목달 올인원 패키지'를 방송했고, 맞춤형 수학 공부가 가능한 '매스 클라우드 수학 이용권'도 지난 10일 오전 10시 25분에 방송했다. 지난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한 '천재교육 월간 우등생 학습지 1년 패키지'는 13일 오전 10시 25분에 편성됐다.

새해 결심을 다지는 성인들을 위한 신상품도 눈여겨볼 만하다. 16일 밤 11시 50분에는 '리얼 클래스 영어회화 전 강좌 프리패스 3년권'을 TV홈쇼핑 최초로 론칭한다. 이용권과 교재, 사은품까지 모두 한 달 2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패턴·회화·청취 등 7가지 강좌를 모두 들을 수 있는 상품으로, 1년간 모든 강좌를 이수하면 총 100만원을 돌려주는 장학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CJmall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에서는 전자책 이용 서비스인 '밀리의 서재 이용권'을 18일 오전 11시에 방송하며, 최대 23% 할인 혜택으로 소개한다. 이 밖에도 CJmall에서는 '겨울방학 특집딜'을 12월 31일까지 운영하며 어학, 학습지, 교구 등을 최대 50% 할인하고, 브랜드별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 구성품과 신상품으로 구색을 갖춘 '크리스마스 특집딜'도 25일까지 운영한다. 유아동 도서 스테디셀러 '블루래빗 토이북'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한정 토끼 인형과 원목 창의 블록 세트를, 유아기에 필요한 한글, 영어, 명작 전집 등이 함께 구성된 '블루래빗 시작 완성 풀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파티 박스를 추가로 구성해 선보인다. 자녀에게 재미와 학습을 함께 경험시킬 수 있는 '스웨덴 매드매터 모래놀이 풀세트'(19일 낮 12시 30분) 방송도 준비됐다.

송미정 CJ ENM 오쇼핑부문 유아동·침구팀장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이를 위한 선물이나 새해 결심을 다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인기 학습 상품 편성을 강화하고 3월까지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인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