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사공정규 동국의대 교수, 2019 후기 창조융합아카데미 초대 원우회장 취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성공리더스클럽 창조융합아카데미(원장 전국, 이하 창조융합아카데미)는 지난 9일 창조융합아카데미 2019 후기 초대 원우회장으로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를 선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선출된 사공정규 초대 회장은 “우리는 나이, 성별, 지역, 직업을 초월하여 동기(同期)라는 소중한 인연으로 만났다.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이다. 하버드의대 조지 베일런트 교수 팀의 72년간에 걸친 연구에서 행복의 조건은 좋은 인간관계였다고 한다. 만남은 인연이지만 좋은 인간관계는 노력이다. 또한, 4차산업혁명 시대의 성공리더는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한다. 동기 여러분과의 소중한 인연에 4차산업혁명의 성공리더의 꿈을 더하고 만나면 반갑고 즐거운 재미를 더하여 새로운 인생의 동기(動機)가 샘솟는 동기회(同期會)가 되도록 저의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취임한 사공정규 초대 회장은 의학박사,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작가, 칼럼니스트이다.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동국대학교 심신의학연구소장, 대통령직속 자문기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교육부 위(Wee)닥터 자문의 대표, 교육부 힐링어벤저스 대표강사, 법무부 교정위원, (사)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이사장, (사)한국자살예방협회 정책위원장으로 재임 중이며, 하버드의대 우울증 임상연구원과 방문교수, 보건복지부 한국우울형표준진단평가지침개발연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