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한국야쿠르트, 불고기·잡채·떡국 세트로 묶어…`밀키트`로 편안한 명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설 선물 ◆

매일경제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설날 선물세트. [사진 제공 = 한국야쿠르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선 서비스 기업 한국야쿠르트의 온라인몰 '하이프레시'가 설날 설물세트를 선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신선 간편식 '잇츠온' 선물세트다. '불고기 전골' '잡채' '떡국' 등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세트로 묶어 판매한다. 활용도가 높은 '꽃돌김'과 '신선란'도 함께 구성했다. 까다로운 손질 작업이 필요 없는 '밀키트' 제품으로 명절 연휴 간편하게 준비해 먹을 수 있다. 최대 20%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명절 선물 하면 빠질 수 없는 '홍삼'도 준비했다. 한국야쿠르트의 홍삼 브랜드 '발휘'는 100% 유산균 발효 홍삼농축액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인체 시험을 통해 홍삼의 유효성분 흡수와 유지 우수성을 입증해 믿을 수 있다. 액상, 환, 스틱 형태로 종류를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달 말까지 '발휘' 4종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홍삼 시장은 꾸준히 커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7년 기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조129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3년간 연평균 10.9% 증가한 수치다. 그중 전체 매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홍삼 시장 규모는 2005년 5000억원에서 2017년 1조6000억원으로 커졌다. 업계에서는 홍삼 시장만 올해 2조원까지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대표적인 한국야쿠르트 홍삼제품으로는 지난해 출시한 발휘 '발효홍삼K'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진삼환' '발효홍삼스틱'이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8월 발효홍삼 브랜드를 '발휘'로 통합 리뉴얼했다. 액상형을 비롯해 환 형태의 제품으로 제형을 다양화하며 500억원대 발효홍삼 시장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발휘의 주원료인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한 홍삼 유효성분의 흡수와 유지 우수성을 국내 최초로 인체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대표적 발효홍삼군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발휘 발효홍삼 K'는 에이치와이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포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해 빠른 흡수와 유지력을 자랑한다. 50㎖의 액상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효홍삼 천진녹보'는 발효홍삼과 녹용을 넣은 프리미엄 환 제품이다. 기존 '발효홍삼 황실기력단' 대비 녹용 함량을 3배 늘리고 환은 홍삼으로 한 번 더 코팅해 효과를 강화했다.

'발휘 발효홍삼 스틱'은 흡수율이 높은 발효홍삼 농축액을 스틱 형태로 포장한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이외에도 '한진생 홍삼정' '한진생 홍삼순액100' '한진생 홍삼양갱' 등 인기 제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의 중앙연구소 유산균 발효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발효홍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한국야쿠르트의 홍삼 제품을 통해 건강을 선물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호승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