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중기중앙회, 스마트공장 매칭 플랫폼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16일 스마트공장 도입기업과 공급기업의 효과적인 매칭을 위해 스마트공장 매칭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은 스마트공장을 도입하려는 기업과 스마트 솔루션·설비를 제공해주는 공급기업이 매칭해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매칭플랫폼이 구축되기 전에는 도입기업이 공급기업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워 도입기업에 적합한 스마트공장을 구축해 줄 수 있는 사업 파트너를 찾는데 애로가 있었다.

매칭 플랫폼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와 연계해 구축됐으며 공급기업의 각종 정보가 플랫폼에 업로드돼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스마트공장 구축을 하는 도입기업은 매칭플랫폼을 통해 업종, 분야 등 조건을 설정해 공급기업을 검색할 수 있다. 매칭플랫폼은 3단계 검색으로 이뤄져 있는데 1단계에서는 공급기업 아이콘을 통해 공급기업의 주요 지원분야, 주력 업종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2단계 검색을 통해 공급기업의 재무정보, 구축 실적 등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3단계 검색을 통해 공급기업의 홍보자료·영상 등을 접할 수 있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매칭플랫폼 구축을 통해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려는 기업은 해당 기업의 가장 필요한 부분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구축해줄 수 있는 공급기업을 손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기중앙회는 앞으로도 효과적인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인프라를 지속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