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가도 될까요?…실시간 홍콩여행 정보 알려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콩관광청, 블로그 및 유용한 앱 소개

블로그서 실시간 질의응답 시스템 가동

뉴스1

홍콩관광청 공식 블로그 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홍콩관광청이 지난 8개월간 지속된 시위로 홍콩 여행을 망설이거나, 또는 사전 예약했던 여행 계획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현지 정보를 확인할 방법을 16일 소개했다.

우선 관광청은 실시간으로 정확한 홍콩 소식을 전달하고자 자체 공식 네이버 블로그인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에 '실시간 홍콩'이라는 코너를 신설했다.

2009년부터 지난 10년간 홍콩여행에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공유해 왔던 블로그에 홍콩에 출장을 오가는 정대리와 그의 친구들, 한국어까지 능통한 홍콩 현지인이 직접 전하는 홍콩의 일상들이 올려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선 홍콩여행 및 상황에 관련한 질문을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시스템도 가동한다.

뉴스1

HKeMobility 앱 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의 현지 교통 정보는 'HKeMobility'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8월, 한차례 공항이 폐쇄된 직후인 8월14일 홍콩 법원이 국제공항 내 시위 금지 명령을 내린 이후, 공항은 시위에 대한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공항을 오가는 AEL 포함, 홍콩의 모든 교통 수단 이용에도 문제가 없다.

다만 주말에 주로 외곽 지역에서 일어나는 시위 장소에 따라 일시적으로 교통 통제가 진행되고 있어 홍콩의 교통 상황이 60초 간격으로 새롭게 전달하는 HKeMobility 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뉴스1

홍콩 이즈 온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 이즈 온(HONGKONG IS ON)이라는 홈페이지에선 항공과 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홍콩의 어트랙션과 쇼핑몰, 레스토랑 및 카페들의 할인 혜택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캐세이퍼시픽과 티웨이 항공이 선보이는 항공 특가와 홍콩의 3대 놀이공원으로 꼽히는 디즈니, 오션파크, 노아의 방주 포함, 빅버스 (Big Bus)와 옹핑 (Ngong Ping) 360 케이블카와 같은 홍콩의 탈 거리 등 최대 50% 할인 특가들을 제공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홍콩관광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ulbi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