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예산장터 삼국축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충남 예산군의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0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연출우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열린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모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산=뉴스1) 이봉규 기자 = 충남 예산군의 국밥과 국수, 국화를 소재로 열리고 있는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0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에 선정됐다.

16일 예산군에 따르면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경쟁력과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아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경제와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축제 관계자의 노고를 알리는 동시에 잠재성이 입증된 지역 축제들을 선정, 시상한다.

시상 부문은 Δ축제콘텐츠 Δ축제관광 Δ축제경영 Δ축제예술·전통 Δ축제글로벌명품 Δ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 등이며 경쟁력 확보와 발전가능성, 지역브랜드 가치, 축제의 성과 등을 평가 기준으로 심사해 총 30개의 축제를 선정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은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방문객과 군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 보다 내실 있는 준비를 통해 더욱 알차고 재미있는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시상식은 다음달 20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nicon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