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창원소식]좋은데이나눔재단, 2020 희망장학생 간담회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창원=뉴시스]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 최재호(뒷줄 가운데) 이사장이 17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사보이호텔에서 좋은데이 희망장학생들과 간담회를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20.01.17.(사진=무학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이사장 최재호)은 17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사보이호텔에서 '2020 좋은데이 희망장학생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최재호(무학그룹 회장) 이사장, 이만수 공동 이사장, 권기재 이사, 한동진 본부장, 희망장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재단 이사진은 희망장학생의 생활환경에 맞는 취업과 진로에 관한 얘기를 나누고 소통했다.

부산대 간호학과 졸업을 앞둔 A 씨는 부산대학교병원에 최종 합격하고 현재 국가고시만 남겨두고 있다면서 중학교부터 지금까지 묵묵히 지원해주어 꿈을 이루게 해준 무학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좋은데이 희망장학생'은 무학이 1985년 100% 출자해 설립한 좋은데이나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1년 경남·부산·울산 지역 25명을 처음 선발했으며, 이들이 사회에 진출할 때까지 최장 10년간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하는 장기 장학 프로그램이다.

◇좋은데이나눔재단-줌마렐라, 생명터 미혼모자의집 기부금 전달

뉴시스

[창원=뉴시스] ㈜무학 김용진(왼쪽) 본부장과 줌마렐라 임경아(가운데) 대표가 17일 경상남도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서 생명터 노미진 원장에게 생명터 미혼모자의집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2020.01.17.(사진=무학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이사장 최재호)은 창원 줌마렐라와 함께 17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경상남도한부모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생명터 미혼모자의집' 기부금 1354만4500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용진 무학 본부장과 임경아 줌마렐라 대표, 노미진 생명터 원장이 참석했다.

창원 줌마렐라는 미혼모 가정을 위해 온정을 나누는 단체이며, 생명터 미혼모자의집은 내서읍 호계리에 있는 미혼모들의 건강한 출산과 자립을 지원하는 미혼모자시설이다.

입소 대상은 미혼의 임산부 및 출산 후(6개월 미만) 일정 기간 아동의 양육 지원이 필요한 미혼모로, 전화(055-231-0582) 상담 후 내방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