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한국판 미슐랭가이드…'식신'이 찍은 별세개 레스토랑 어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맛집 정보 제공 및 추천 서비스 앱 식신이 2020년 최고의 레스토랑 인증 맛집을 21일 공개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식신 별 맛집 가이드는 토종 맛집 평가 서비스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레스토랑 기준에 부합하도록 맛, 인기, 만족도를 중심으로 선정한다.

식신에서 별세개를 받은 2020년 최고의 레스토랑은 109곳으로 12개의 음식점이 추가로 선정됐다.

2020년 새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인증받은 곳은 금돼지식당(서울), 모통이우RIPE(서울), STAY 시그니엘서울(서울), 일키아쏘(서울), 몽탄(서울), 속시원한대구탕(부산), 오씨칼국수(대전), 송정떡갈비(광주), 충남서산집(인천), 언양기와집불고기(울산), 삼백집(전주), 맘모스베이커리(안동)이다.

새로 선정된 음식점을 살펴보면 한식이 강세를 보였고, 그중에서도 국민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각 지역별 대표 메뉴를 선보이는 곳이 많았다.

식신의 별 인증 체계 중 최상위 등급인 최고의 레스토랑은 멀리서 찾아올 만한 가치가 있을 만큼 대단히 맛있는 곳. 그 분야 중 최고인 맛을 선보이는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별 세개를 부여한다.

식신에서 별을 부여하는 스타 레스토랑은 전체 78만 개의 음식점 중에서 6442개에 불과하다. 그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3스타 레스토랑은 109곳 만이 선정될 정도로 굉장히 까다롭게 선정한다.

별 세개를 받은 레스토랑을 지역별로 보면 서울(73%)이 가장 많고 경기(7%), 전라(3%), 경상(2%) 순이다. 업종은 한식(61%)이 가장 많으며 양식(21%), 중식(7%), 일식(5%), 카페·제과점(3%)이 뒤를 이었다.

식신 앱의 별 인증 절차는 △350만 사용자의 후기, 좋아요, 즐겨찾기 등 통계를 기반으로 1차 선정하고 △식신 에디터와 소셜미디어 평가를 더해 2차 선정을 거친 후 △마지막으로 식신 내부 검증팀 최종 확인 후 별 인증을 부여한다.

2020 식신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인증된 109곳을 포함한 전국 식신 별 맛집 6442곳에는 인기 맛집 인증서와 스티커가 배부된다. 또한 식신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그리고 각종 포털 사이트를 비롯해 80여 개 식신 앱 제휴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앞으로도 객관적인 평가와 철저한 검증을 통해 소비자가 만족하는 맛집을 엄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