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제주삼다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제주삼다수 사업장이 안전문화 정착과 현장 자율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최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제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사업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예측·예방, 직원들의 안전보건과 건강을 지켜 궁극적으로 기업의 이윤창출과 직원들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지난해 공사 제주삼다수 사업장은 안전·보건을 기업 활동의 최우선으로 삼는다는 경영방침 아래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등 관련 제도를 정비했다.

지난달 한국표준협회 심사위원들은 공사에서 안전보건계획이 수립·관리되고 있는 점과 프로세스에 따라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부분을 높게 평가했다.

또 비상 수준별 훈련체계 구축과 훈련결과에 대한 피드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주삼다수는 제조에서부터 유통 전 과정에 대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FSSC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미국 NSF(미국국가위생국), 인도네시아 할랄과 같이 다양한 글로벌 인증을 취득·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