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데브스킬러의 지난 해 보고서와 비교하면, 자바스크립트는 지난 해 1위 자바와 자리를 바꾸었다. 자바는 SQL에 이어 3위에 그쳤다.
보고서는 자바스크립트의 인기가 높아진 것에 대해 웹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필요한 막대한 개발자 수요 때문에 대형 백엔드 시스템 개발 수요가 줄었다고 분석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전망한 2020년 인기 기술력 상위 5위는 다음과 같다.
- 자바스크립트
- SQL
- 자바
- HTML/CSS
- 닷넷/C#
보고서는 1월 8일 처음 발표됐고, 1월 20일 업데이트가 추가됐다. 보고서에 사용된 데이터는 데브스킬러 플랫폼의 2018년 12월 1일부터 1년간의 사용자 현황이다. 결과는 143개국 후보자가 데브스킬러 플랫폼에서 치른 21만 건 이상의 테스트를 기반으로 한다.
이외에 주목할 만한 동향은 다음과 같다.
- 72%의 기업이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를 구하고 있으며, SQL 개발자와 자바 개발자를 구하는 기업은 각각 55%, 53%이다.
- 리액트(React), 스프링, ASP.NET, MySQL, HTML은 각각 자바스크립트, 자바, 닷넷/C#, SQL, CSS 스택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술이다.
- 파이썬 스택에서는 데이터 분석이 가장 보편적인 기술력이며, Django, NumPy가 뒤를 이었다.
- 라트비아 개발자가 코딩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 미국은 전체 해외 개발자의 24.73%를 채용한다. 2위는 11.77%의 폴란드이다.
Paul Krill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