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코스콤, 블록체인 기반 비상장거래 서비스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달부터 플랫폼 '비 마이 유니콘'서

주식 게시부터 결제까지 제공키로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스콤이 이달부터 자체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인 ‘비 마이 유니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코스콤은 비 마이 유니콘 공식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발족하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비 마이 유니콘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비상장 기업의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코스콤은 비 마이 유니콘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추진하고 있다. 비상장주식 거래를 위한 주식 게시, 협상, 채팅, 계약, 에스크로 결제를 한 번에 할 수 있게끔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12월 NICE신용평가와 협약을 맺어 비상장 기업 평가정보를 공유하기로 한 게 대표적이다. 기술보증기금·KEB하나은행과 함께 지식재산(IP) 기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국엑셀러레이터협회와 함께 플랫폼 참여 의사 기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지난해 5월에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기도 했다. 코스콤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 말 시범 서비스 과정에서 접수한 의견을 반영해 이달부터 플랫폼 참여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2월 중순부터는 비 마이 유니콘에 참여한 스타트업과 벤처에 투자할 기관·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를 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심우일기자 vita@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