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9 (수)

[광주소식]남구, 주민대상 신재생 에너지 설치 지원 사업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 남구는 지역내 7개동을 대상으로 태양광과 태양열 설치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5월1일까지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태양열 및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보급 대상 지역은 대촌동과 효덕동, 송암동, 주월1동, 주월2동, 월산4동, 월산5동 등 7곳이다.

주택건물이나 상업건물에 태양광 또는 태양열 설비를 설치할 경우 설치비의 85% 가량이 지원되며 설치비의 15%는 자부담이다.

지난해 정부 단가기준 주택건물의 경우 태양광 3㎾를 설치할 경우 소요비용 580만원에서 85% 가량이 지원됐으며, 태양열 6㎡ 설치의 경우에도 전체 설치비 560만원에서 85% 수준에서 지원이 이뤄졌다.

남구는 사업 대상지역에 포함된 주민(건물 소유주)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받은 뒤 올해 진행될 산업통상자원부의 '2021년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공모'에 계획서를 제출해 관련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광주문화예술회관 서포터즈 CC 1기 모집

광주문화예술회관은 2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기사,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공연, 전시 등의 소식을 전달할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온라인 채널을 이용해 광주문화예술회관 소식을 홍보하는 일을 맡는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다음달 21일부터 12월 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소정의 원고료와 공연 관람 기회제공, 우수 기자 특별 부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분야는 텍스트, 사진, 영상제작 등 3분야로 총 20명을 선발하며 문화예술공연에 관심이 많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12일이며 면접은 같은달 14일, 최종합격자 발표는 21일 발표된다.

◇국립광주과학관 과학영재융합탐구 2기 모집

국립광주과학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영재융합탐구 2기'수강생을 2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과학영재융합탐구는 실험과 탐구를 통해 과학적 사고를 키우는 창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2기는 다음달 2일부터 4월 5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10주간 진행된다.

강좌는 초급반(초등 1~2학년), 중급반(초등 3~4학년), 고급반(초등 5~6학년)으로 나뉘어 열리며 자연현상과 일상생활을 중심으로 하는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공학, 지구과학 5개 분야 융합교육이 이뤄진다.

강사는 교육청과 대학 영재교육원 강사, 한국교육개발원 영재센터 연구원 등으로 이뤄졌다.

과학영재융합탐구 2기는 국립광주과학관 인터넷 통합예약시스템(lms.sciencecenter.or.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