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신종 코로나] "北 방역지원, 상황 주시…돼지열병 때와는 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 대북 선제적 방역 물품 지원 여부에 "상황 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관련 대북 인도적 지원 여부에 대해 정부가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정부가 북측에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로 방역물품이나 마스크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느냐’라는 질문에 “계속해서 상황을 주시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당국자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는 상황이 좀 다른 것 같다”며 “우리의 상황을 먼저 봐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정부는 앞서 북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병되자 선제로 방역 물품 지원을 추진한 바 있다.

이어 “아직 남북 간 접촉에 의한 확산 가능성은 없다고 보고 있다”며 북한의 상황을 계속해서 주시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최근 북한이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검역을 강화한 것과 관련,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로 출근한 남측 당국자들의 검역 절차는 이전과 같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당국자는 북한 고려항공의 모든 중국 노선이 2월 10일까지 중단됐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북·중 간 교통, 항공 등이 안 되는 걸로 알고 있다. 계속 상황을 볼 것”이라고 정부의 입장을 전달했다.
아주경제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전 세계 확산 소식을 주민들에게 연일 신속히 전달하고 있다. 조선중앙TV는 27일 '특집, 급속히 전파되고 있는 신형코로나비루스(바이러스)'을 방영해 주민들에게 우한 폐렴의 실태와 감염 예방법을 자세히 안내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혜인 기자 ajuchi@ajunews.com

정혜인 ajuch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