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제이니스 PC오프 프로그램 엠오피스, mac OS(맥 운영체제) 신규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사진=제이니스 PC오프 프로그램 엠오피스

제이니스(대표 이재준)의 PC오프 프로그램 엠오피스(MOffice)가 mac OS(애플 매킨토시용 운영 체제) 용 프로그램을 신규 제공한다.

엠오피스(MOffice)는 정해진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하고, 직원들의 근무시간을 데이터화 해 주는 PC오프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PC오프 프로그램들이 윈도우(Windows OS)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만을 지원해왔다.

이에 제이니스가 보다 다양한 업무환경에서도 엠오피스의 PC오프 프로그램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맥 운영체제(mac OS)를 사용하는 PC에도 최적화 된 프로그램을 신규 출시했다. 새롭게 지원한 엠오피스는 mac OS El Capitan 10.11 버전 이후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신규 개발을 통해 디자인, 출판, 편집 등 매킨토시용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회사와 근로자들도 PC오프 프로그램 엠오피스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맥 운영체제 용 엠오피스 프로그램은 정해진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하여 정시퇴근을 유도한다.

기업의 근무 환경에 따라 시차출퇴근제, 탄력적 근로시간제, 선택적 근로시간제 등의 유연근무 운영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이석 관리, 한도 관리, 휴게시간 관리, 물리적 망분리 적용 등의 기능을 도입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제이니스 엠오피스는 불필요한 야근을 축소해 정시퇴근을 유도하고, 계획적이고 효율적인 연장근무를 시행해 업무 집중도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공공기관, 금융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등 250여 개 기업, 40만여대 PC에 적용돼 활용되고 있다.

제이니스 이재준 대표는 “맥 운영체제를 주로 사용하는 디자인, 편집, 출판 등의 업계에서도 주52시간 근무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mac OS 전용 프로그램을 신규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제이니스는 근로 현장에 맞는 PC오프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이니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N스타 김승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