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株머니 매니저의 HOT종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오 인식 시스템 전문 기업인 슈프리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성장세가 지속되며 최고 실적 경신을 전망하고 있다. 주요 실적 개선 요인은 얼굴 인식 제품 판매 증가 및 제품 고급화에 따른 제품 믹스 개선(평균 판매단가 상승) 흐름 지속, 신규 사업 확대(조달·근태관리 시장 진출, 모바일 신분증) 등에 따른 바이오 인식 시스템의 성장세 확대다. 또한 수익성 개선의 핵심인 바이오사인(BioSign)의 성장 모멘텀도 여전히 유효하다.

이유는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 채택의 확대에 따른 시장이 커지고 슈프리마의 강점인 보안성과 편의성을 지닌 초음파 방식의 선호도가 올라가고 있어서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기존 주력 제품은 석류 농축액이었는데 최근 면역 제품으로 재편되고 있다. '닥터 그린 프로폴리스' '새싹보리' '닥터 프리바이오틱스'가 견조한 판매 실적을 달성 중이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홈쇼핑 중심에서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고, 하반기에도 2개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는 면역 제품에서 항균 제품까지 확대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신제품 전략이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올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39% 증가한 340억원이 예상되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 이상 증가한 60억원이 예상된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노공업은 반도체 테스트 소켓과 인쇄회로기판(PCB) 검사용 핀 제조업체다. 사상 처음, 성수기도 아닌 비수기인 4분기 매출 500억원대를 달성하면서 컨센서스를 상회한 실적을 발표 중이며, 북미 및 국내 주요 반도체 고객사의 주문이 견조한 것으로 파악된다.

코로나19 여파가 실적에 유의미하게 끼치는 영향은 아직까지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매 분기 500억원의 실적을 유지 또는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만간 연간 매출 2000억원 달성과 함께 올해와 내년 사상 최고치 실적이 기대되며, 국내 중형주 중에 시총 기준 장기적으로 2조원의 가치가 기대되는 몇 안 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