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4월부터 ‘가족상담소’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연 570회에서 870회 확대 등

뉴스1

경기도 여성비전센터가 지난 2013년부터 운영 중인 ‘경기도 가족상담소’ 운영이 4월부터 시작된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 여성비전센터는 올해 ‘경기도 가족상담소’ 운영을 4월부터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가족상담소는 도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한 가족전문상담기관으로, 지난 2013년부터 운영 중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Δ내방 상담 Δ전화 상담 Δ사이버 상담 Δ찾아가는 상담 등이 있다.

올해 가족상담소는 내방이 어려운 1인 가구·은둔형 외톨이 등 상담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기존 연 570회에서 870회로 확대 운영한다.

또 상담사례 공유를 통해 도내 시·군 건강가정지원센터 상담직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유도하는 ‘슈퍼비전’ 교육을 기존 연 20회에서 30회로 확대 운영해 광역 상담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심리적 불안감·고립감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가족 간의 갈등을 겪는 도민들을 위한 심리상담도 실시한다.

상담소 운영은 4월부터 12월까지 전화·사이버 상담을 우선적으로 운영하며, 운영 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이다.

내방 상담은 여성비전센터 1층 가족상담소에서 평일 오전 10시~오후 9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주말 상담이 가능하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상담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syh@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