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상민 의원,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자치분권대상' 초대수상자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1일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대전 유성을 국회의원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주관 자치분권대상을 수상했다.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을)은 31일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주관 자치분권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회장 김중석)는 충청투데이충청매일충북일보중부매일중도일보 등 전국 24개 유력 지역 일간지대표자로 구성된 단체로 2003년 출범해 대정부 지역언론정책과 회원간의 연대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는 이상민 의원이 자치분권의 조기실현과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치분권의 든든한 버팀목인 지역신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자치분권대상 초대 수상자로 지난해 12월 사장단 정기회의에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상민 의원은 "여러 산불 등 자연 재난이나 사회적 재난이 발생할 경우 수도권이 아닌 경우에는 언론보도에서 소외받는 일이 비일비재했다"며 "지방자치 강화를 위해 지역민에게 정보 전달을 할 지역언론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오늘 이러한 상을 주신 것은 앞으로도 지방자치가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뜻으로 알겠다"며 "지방자치에 있어 지역언론과 신문의 위상과 역할을 제고할 방안도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