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靑 "6월 예정이던 P4G 정상회의 내년 연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 안정화 상황 고려해 시기 결정…주요 초청 대상국과 사전 협의 거쳐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청와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올해 6월 개최 예정이었던 제2차 P4G 정상회의를 내년으로 연기하기로 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31일 "정부는 코로나19 국내외적 상황을 감안, 오늘 오전에 개최된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를 통해 올해 6월 말 개최 예정이던 제2차 P4G 정상회의를 내년으로 연기하기로 했다"면서 "주요 초청 대상국과도 사전 협의를 거쳤으며, 구체적인 개최 시기는 코로나19 안정화 상황 등을 종합 고려하면서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한편 P4G는 민관 파트너십을 통해 녹색 성장, 지속 가능한 발전, 파리기후변화협정 달성을 가속하자는 취지로 출범한 국제적 연대이다. 한국, 덴마크, 네덜란드,방글라데시 등 12개국이 회원국이다.


제1차 P4G 정상회의는 2018년 10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렸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9월 미국 뉴욕에서 '기후행동 정상회의'에 참석해 내년 P4G 정상회의를 한국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