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현금 경품·수수료 감면…코로나發 은행권 언택트 상품 가입 모시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은행권도 언택트(Untact) 금융에 맞춘 상품 가입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투자심리 등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에 혜택을 주며 고객 모시기에 나서는 모습이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이달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간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디지털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경품 등을 제공하는 '차곡차곡 경품쌓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1980년 이후 출생 유스(youth)고객과 1979년 이전 출생 시니어(senior)고객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모바일에서 입출식통장과 적금, 예금을 동시에 가입한 고객 중 모바일 대출상품에 가입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유스, 시니어 고객 각 3명을 추첨해 1등 현금 1000만원(1명), 2등 500만원(1명), 3등 300만원(1명) 등 파격적인 경품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새학기를 맞이해 영업점이 입점해있는 전국의 21개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현금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금융신문

NH농협은행 디지털 상품 가입 이벤트 / 사진= NH농협은행


하나은행도 이달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간 온라인 추천 펀드의 선취수수료를 감면해주는 '펀드 BIG SALE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전문가가 국내외 시장 분석을 통해 추천한 '이달의 펀드'와 '온라인 전용 ELF' 상품을 가입한 손님에게 수수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의 펀드를 스마트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입하면 선취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온라인 전용 ELF 상품의 경우 통상 0.5% 수준인 선취 수수료율을 0.1%로 대폭 인하한다. 다만 이번 이벤트의 수수료 감면은 이달의 펀드 가운데 선취수수료가 부과되는 Ae클래스 펀드만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 기간 중 매입 신청이 완료된 금액에 한해 기존에 해당 펀드를 가입한 손님들의 추가 납입액에 대해서도 동일한 선취수수료 감면을 적용키로 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각 상품별 투자설명서에 명시된 수수료가 다시 부과된다.
한국금융신문

하나은행 '펀드 BIG SALE 이벤트' / 사진= 하나은행


KB국민은행도 이달 1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석달간 '비대면으로 펀드 가입해 ~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뱅킹, 스타뱅킹, 리브똑똑 비대면으로 공모 ELF 1000만원 이상을 신규한 개인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의 경우 100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이 주어진다. 또 ELF 제외 비대면 펀드 신규 개인고객 중 임의식(Ae) 1000만원 이상, 적립식(Ce) 25만원 이상·자동이체 1년이상 등록 및 2개월 이상 입금 등에게도 상품권 등 경품을 준비했다.

은행업계 관계자는 "새봄 맞이와 함께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언택트(Untact) 금융의 일환으로 온라인 전용 상품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제시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