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충남도 산하 공공기관장들, 이달 급여 50%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 7일 도청서 코로나19 성금 전달식…6000만원 전달 받아

아시아투데이

양승조 충남도지사(중앙 가운데)가 7일 도청 접견실에서 도산하 공공기관장들로부터 선금을 전달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충남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포/아시아투데이 김관태 기자 = 코로나19로 많은 도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 산하 20개 공공기관장이 이달 급여 50%를 기부해 성금을 마련했다.

충남도는 7일 도청 접견실에서 코로나19 성금 전달식을 열고 도 산하 공공기관장들로부터 성금 6000만원을 전달 받았다.

이번 기부에는 권혁문 충남개발공사장, 이경석 천안의료원장, 유상주 공주의료원장,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박래경 홍성의료원장 등 공기업 및 의료원 기관장이 참여했다.

또 윤황 충남연구원장, 한영배 충남인재육성재단 상임이사, 조이현 충남평생교육진흥원장, 박영의 충남청소년진흥원장, 고일환 충남복지재단 대표이사, 이시우 충남일자리진흥원장,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 양창모 충남교통연수원장 등 연구·교육·경제 공공기관장도 뜻을 모았다.

아울러 이응기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박병희 충남역사문화연구원장, 김현식 충남문화재단 대표이사, 맹창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김덕호 충남체육회장, 변현수 충남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등 문화·체육 기관장도 기부했다.

도는 기부 받은 성금을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코로나19 예방 및 치료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현재 기관장이 공석인 여성정책개발원과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를 제외하고 도내 20개 공공기관장 모두가 뜻을 모아 기부한 이번 성금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민들과 의료취약계층 등을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