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차명진 “아직 제명 아니다…내일(10일) 당 결정 따를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세월호 텐트’ 막말 논란으로 당 윤리위원회에 넘겨진 미래통합당 차명진 후보(경기 부천병)는 “당 결정에 따르겠다”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차명진 미래통합당 경기 부천시병 후보(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 후보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제명되지 않았다. 지금 각종 언론에서 제가 이미 제명된 것처럼 보도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오보일 뿐만 아니라 내일부터 진행되는 사전 투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엄중한 범죄 행위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보도들 때문에 제가 후보로서 입을 손해를 생각하면 끔찍하다. 우리나라 언론 종사자들이 지금 자신들이 얼마나 심각한 위법적 행동을 하는지 느끼지 못할 정도로 언론의 도덕성이 땅에 떨어진 증좌다. 자기들이 쓰고, 말하면 그것이 곧 현실이 된다는 오만함”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무튼 지금 제 사안은 어제 최고위원회에서 윤리위에 회부키로 결의했고 내일 윤리위가 열린다. 그 결과에 따라 저의 당적 지속문제, 출마 지속문제가 결정된다. 저는 우리 당 윤리위원회의 어떤 결정에도 따르겠다. 이의신청 같은 거 안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차 후보는 지난 6일 후보자 토론회사에서 세월호 유가족 텐트에서 단체 성관계가 있었다는 취지의 은어를 사용했다. 막말 논란이 불거지자 통합당은 차 후보를 윤리위에 회부하는 등 제명 절차에 착수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