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아산시 청소년재단-미래장학회, 청소년 활동지원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산시청소년재단과 미래장학회가 청소년의 건강한 활동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제공=아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충남 아산시청소년재단과 아산시미래장학회가 9일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건전한 활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아산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올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을 시작으로 청소년 보호·복지·교육·상담·안전 등 다방면으로 협력키로하고 아산시에서 선포한 교육 비전과 여성가족부 청소년 정책 기본계획에 맞는 사업들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규 아산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청소년들의 활동지원을 위해 양 기관을 맞손을 잡고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청소년이 행복한 아산시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하는 기회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시청소년재단은 변화하는 청소년 정책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아산시에서 설립한 총괄 전담기구로 ‘현재가 행복한, 미래가 희망찬’ 청소년 육성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협력해 ‘스스로 앞가림하고 더불어 살아갈 힘을 길러주는 정책’과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래장학회는 올해부터 민간 사무국을 출범시켜 기존의 장학금 지원사업 외에 관내 청소년 관련 기관과 연계한 인재육성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기 위해 적극적인 기금 모금 활동도 펼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