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중부3군 민주당 임호선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증평=뉴시스]강신욱 기자 = 21대 총선 충북 증평·진천·음성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임호선(왼쪽) 후보가 11일 증평장뜰시장 입구에서 유세를 한 뒤 임해종 전 증평·진천·음성지역위원장과 손을 맞잡고 지지자들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2020.04.11. ksw64@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21대 총선 충북 증평·진천·음성(중부3군)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임호선(55) 후보는 11일 충북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방안을 내놓았다.

임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과 혁신도시-인근지역 간 상생 도모를 공약했다.

임 후보는 "그동안 정주여건이 미비해 혁신도시 공공기관 근무인력의 40% 가까이가 서울에서 출퇴근했다"며 "이는 취약한 교육기반과 청소년·아동 문화시설 미비, 교통 접근성 불편 등에서 비롯했다"고 원인을 진단했다.

그는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으로 ▲우수 교육기반 확충 ▲청소년·유아교육·놀이문화시설 확충 ▲혁신도시 접근성 개선 등을 약속했다.

우수 교육기반 확충 방안으로는 '혁신도시학교발전협의회'를 설립하고 우수 고교를 육성할 계획이다.

서전고와 본성고에 우수 학생이 입학하도록 다양한 장학사업과 우수강사 초빙 등 재학생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청소년·유아교육·놀이문화시설 확충을 위해서는 클러스터 용지에 청소년 복합문화시설인 '위캔센터'를 건립한다.

뉴시스

[증평=뉴시스]강신욱 기자 = 21대 총선 충북 증평·진천·음성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후보가 11일 증평 오일장터를 찾아 한 상인의 손을 꼭잡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0.04.11. ksw64@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캔센터는 4차 산업혁명 체험과 문화·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연장 등을 갖춘다.

유아 실내놀이시설인 '스마트 놀이터'도 조성한다.

혁신도시 접근성 개선안으로는 동탄~진천선수촌~혁신도시~청주공항을 잇는 수도권내륙선과 감곡~금왕~혁신도시를 잇는 중부내륙선 철도 지선까지 동시에 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반영하도록 추진한다.

혁신도시 진출입 개선도 약속했다.

신돈교차로에 50억원을 들여 입체교차로를 설치하고, 용몽교차로에 150억원을 투입해 교차로 개선과 박스 확장을, 석장교차로에 100억원으로 입체교차로 설치를 각각 추진할 계획이다.

임 후보는 주말인 11일 오일장이 열린 증평장뜰시장 입구에서 거리유세를 해 지지를 호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