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이슈 김정은 위원장과 정치 현황

北 '영상'으로도 김정은 공개..걸어서 입장 후 손인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 모습 지면 이어 '영상'으로도 공개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북한이 20일 만에 공식선상에 등장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영상을 공개했다. 사망설이 나온 김 위원장의 건강에 대한 각종 '억측'과 '가짜뉴스'를 확실하게 불식시키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2일 조선중앙TV는 오후 3시께 시작된 정규방송 첫 순서로 김 위원장이 참석한 전날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 소식을 약 15분 분량의 편집 영상과 함께 내보냈다. 지면 매체를 통해 사진을 공개한 데 이어 영상도 공개한 것이다.


영상에는 김 위원장이 걸어 다니거나 서서 대화하는 장면이 여러 차례 담겼다. 마스크를 착용한 경호원들의 호위를 받으며 야외 준공식 행사장에 입장한 그는 대규모 인파의 환호에 손을 흔들며 화답하며 걸어 입장했다. 주석단에 앉은 뒤에는 김재룡 내각 총리 등 간부들과 내내 밝은 표정으로 대화를 하는가 하면, 준공테이프를 자른 뒤 서서 손뼉을 치기도 했다.


준공식이 끝난 뒤 공장을 둘러볼 때도 김 위원장은 부지가 넓은 공장 시설 간에는 다른 간부들과 전동 카트를 함께 타고 이동했지만, 시설 내부를 둘러보거나 계단을 내려가는 등 시종일관 정상적인 모습이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