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미국식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 유치부·초등부 대상 3차 온라인 라이브 입학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 서귀포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첫 번째 미국식 국제 학교로 알려진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t. Johnsbury Academy Jeju, 이하 SJA Jeju)가 오는 23일 2020~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마지막 ‘온라인 라이브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4월 25일과 5월 9일, 2회에 걸쳐 진행된 유튜브 라이브 입학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친 SJA Jeju는 23일 오전 11시부터 ‘3차 온라인 라이브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총 3회차로 구성된 입학설명회 중 마지막 회차인 이번 설명회는 지난 설명회와 동일하게 SJA Jeju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유치부 및 초등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3차 설명회는 SJA Jeju의 입학 처장인 ‘바바라 론자크’(Barbara Lonczak)와 초등 교장인 ‘스테이시 몰나르’(Stacy Molnar) 등이 참여해 입학 관련 정보와 함께 교육 과정 및 학교생활 등 SJA Jeju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SJA Jeju의 이번 온라인 라이브 입학설명회는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예비 학부모와 SJA Jeju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예비 학부모가 실시간으로 질문하면, SJA Jeju 초등부 교장과 입학처 관계자가 방송과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답을 하는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JA Jeju 초등부 교장인 스테이시 몰나르(Stacy Molnar)는 “유치부·초등부 자녀의 진학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예비 학부모를 위해 마련된 온라인 라이브 입학설명회인 만큼 예비 학부모님들이 궁금해하고 관심 있어 할 내용을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방송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계획이니, SJA Jeju로의 진학에 관심 있는 예비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177년 전통의 미국 동북부 지역 명문 사립 고등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의 교육 철학과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SJA Jeju는 만 3세(Pre-K3)부터 고등부 12학년까지 연령대 별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 스스로가 질문하고 답을 찾는 ‘탐구 기반 학습’을 핵심 교육 이념으로 규정하고, 학생들이 최대한 많은 질문을 던질 수 있도록 유도해 자발적인 학습을 실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향식(Bottom-Up)' 수업은 학생 스스로가 묻고 답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책을 찾는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JA Jeju 온라인 생방송 입학설명회 관련 문의사항은 입학처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