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캡슐맥주 마셔보세요"…LG전자, 프리미엄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시음 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일간 LG 베스트샵 매장서 캡슐맥주 시음 행사 진행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 지역 확대

한국금융신문

LG전자가 전국 8개 LG베스트샵 매장에서 'LG 홈브루'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사진=LG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에서 갓 뽑아낸 수제맥주를 시음하는 이벤트를 LG 베스트샵과 백화점 등에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LG 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는 매일 시음 행사가 진행되고 매주 선정되는 8개 매장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주는 강남 본점 외에 의정부시에 있는 베스트샵 금오본점, 세종시에 있는 베스트샵 남세종점,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등에서 진행된다.

시음 행사는 만 19세 이상 고객만 시음할 수 있고 운영 시간은 낮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다. 시음 이벤트에 참여해 LG 홈브루를 구매한 고객은 100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과 전용 맥주잔을 사은품으로 받는다.

LG전자는 현재 서울‧수도권 지역에서 시음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홈브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맥주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한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숙성‧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LG 홈브루는 페일 에일, 인디아 페일에일, 흑맥주, 밀맥주, 필스너 등 인기 맥주 5종을 취향따라 직접 제조할 수 있다.

한국금융신문

'LG 홈브루' 제품과 캡슐/사진=LG전자



LG 홈브루는 맥주 종류에 맞는 최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온도‧압력‧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제어하는 ‘마이크로 브루잉’ 공법을 적용했다. 고객은 제품 전면의 디스플레이와 와이파이를 이용해 LG 씽큐 앱을 사용하면 맥주가 제조되는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LG전자는 캡슐맥주제조기에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을 비롯해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등을 집약시켜 맥주 매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LG 홈브루는 맛있는 맥주를 만드는데 중요한 요소인 위생관리에도 철저히 신경썼다. LG 홈브루의 온수살균 세척시스템이 맥주를 만들기 전, 만드는 도중, 완성한 후에 각각 기기 내부를 세척하고 살균한다. 또 사용자가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내외부 세척, 필터 교체 등 지속적으로 제품을 관리한다.

정순기 LG전자 정수기사업담담은 “많은 고객들이 LG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수제맥주를 직접 맛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